본문 바로가기

고구마농장

(고구마) 캐기 농촌봉사~

요즘은 회사들이 신입사원 연수를 하면서
교육과정에 봉사활동 시간을 넣는 일이 많습니다.

서울에 있는 회계법인 회사에서 이번에 새로 들어 온 신입사원 연수과정에
농촌봉사활동으로 저희 농장으로 고구마 캐기 봉사을 나왔습니다.




시골에서 보기 힘든 20대 젊은 친구들이 무려 60명이나~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같이 젊어 지는 기분입니다.
이쁜 총각들이 많네~~~ㅋㅋㅋㅋ




와~ 보물 찾기 하는것 같애~ 재밌다~ ^0^

고구마 캐보는게 처음인 친구들이 대부분이어서
모두 어찌나 신기해 하는지~~~ ^^





 호흡이 척척~잘 맞는 우리는 완~전 환상의 복식조~~*^^*




예쁜 사람들이 일도 잘 합니다~
예쁜 아가씨들이 섬섬옥수 저 여린 손으로 고구마를 
어찌나 잘 캐는지~




어~ 고구마 망에 그렇게 앉아 계시면 안되거덩요~  ㅡ.ㅡ;;;




와~ 고구마가 대빵 커요~~~ 아우~ 무거~ ^,^





이게 고구마 맞아요?  이상하게 생겼어요~
네~ 못생겼어도 고구마 맞아요~ ^^;;;




저기요~ 고구마가 요~기 찍혔는데 어쩌죠~ ㅜ,ㅜ 그정돈 괜찮아요~ ㅎ
모두들 혹시라도 고구마가 상할까봐 조심조심~~ 그 맘이 넘~ 예뻐요~ ^0^








여긴 완전 세미나 분위기네요. ^,,^

고구마가 원래는 이렇게 생기면 안돼~
상품가치라 떨어지는데 올해는 하도 날씨가 않좋아서....

고구마 강연 중이시군요~ㅋ



뭣들하세요? 뭐 신기한 거라도~~




저희가 안왔으면 고구마는 어떻게 캐세요?
사실은 기계가 있어요. 평수가 넓어서 기계로 캐야 해요. ^^

그럼 오히려 저희가 와서 오히려 민폐가 된거 아닌가요?
아뇨~ 이렇게 오셔서 농촌과 우리 농산물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면 오히려 좋죠~ ㅎㅎㅎ

이 고구마들은 어떻게 판매하세요? 농협에서 수매해 주나요?

어떻게 귀농할 생각을 하셨어요?

일손이 많이 부족하다는데 인력은 어떻게 조달 하세요?

별로 한일도 없는데 힘드네요~ 이렇게 힘들게 일하시는 비싸게 받으셔야겠어요~

고구마에 대한 이야기 부터, 농산물 판매, 농촌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어서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젊은 사람들이 농촌에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실 바래봅니다.

사실 고구마 밭은 좀 엉망이 됐지만,
젊은 친구들하고 있으니 역시 그 젊은 에너지가
저희에게도 전염이 되서 울 부부에게는 올만에 색다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