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밀 밀밭

 

작년 가을에 콩을 베어낸 밭에 밀을 심었습니다.

농협에서 수매를 한다니 판매 걱정안해도 되고, 특별히 병충해가 별로 없어서

농약을 안쳐도 된다고 해서 처음으로 심었습니다.

농약치는걸 싫어해서 농약 안쳐도 된다는게 잴 맘에 들었죠~ㅋㅋㅋ

 

 

 

 

 

누렇게 황금빛으로 물든 밀밭을 보니 마치 지금이 가을인것  같아요~

 

 

 

 

 

 

 

 

 

 이 가뭄에도 알맹이가 통통하게 잘 영글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않좋은데도 잘~ 자라 주면 그렇게 기특하고 고마울 수가 없죠~

넘 기특해서 쓰담쓰담 해주고 싶습니다.

 

 

 

 

어려서 밀 낱알을 손으로 비벼서 껌 대신 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모두 가난해서 껌 한개 사먹기도 힘들었던 시절이 었는데...

요즘 아이들에겐 상상도 못할 일이겠죠? 밀가루 반죽을 생으로 씹는것도 같으니~ㅋㅋㅋ

밀을 수확하기 전에 옛추억 떠올리며 밀껌 한번 씹어 봐야겠어요~ ^0^

 

처음 농사 지은것 치고는 비교적 잘 됐습니다.

진짜로 농약을 안쳐도 되더라구요. 비교적 농사 짓기는 수월합니다만

수매가 제대로 될지 그게 걱정입니다.

농민신문에 우리밀이 창고에 잔뜩~ 쌓였다고 자꾸 기사가 나던데 혹시 수매를 안해주면 어쩌나~

누런~ 들판을 보면서도 마냥 좋아 할 수 만은 없네요~ ^^;;;;

 

 

 

요즘 길가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황국입니다.

어디서 씨가 날아 왔는지 밀밭 밭뚝에 노랗게 피었습니다.

황금물결치는 밀밭과 노~란 밭뚝의 황국이 마치 일부러 깔 맞춤 한것 같아요~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