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군산맛집] 깔끔하고 넘~ 맛난 바지락죽

사이버농업인회에서 남도쪽으로 견학을 다녀오던 길에
잠깐 들렀던 군산에서 맛본 바지락죽이 넘 맛있어서 소개합니다.

점심메뉴를 결정하기 위해 버스안이 시끌시끌...
여기까지 왔으니 흔한 바다회 보다 맛난 조개요리를 먹어보자는
의견에 힘입어 바지락 요리집을 찾기로 했습니다.


군산맛집


다소 늦은 2시쯤해서 도착한 군산 비응동의 바지락칼국수집.




군산맛집


수죽관에 가득 들어찬 조개들이 식욕을 한층 돋웁니다.




군산맛집


이렇게 검은 그물로 덮어 놓은 녀석은 이렇게 어둡게 해줘야 해감이 잘 된다네요.
가끔 이런것을 본적이 있지만 그 깊은뜻은 몰랐어요~ ^^




군산맛집


반찬으로 나온 밴댕이젓~
맛깔나고 깊은 맛에 짭짤한 맛에도 자꾸 손이 가게 하는 놈이었습니다.





군산맛집


칼국수를 주문한 팀과 죽을 주문한 팀이 각각 따로 앉았는데
죽보다 칼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전 죽을 주문했는데 옆에 나온 칼국수를 보니 침이 절로~ 꿀꺽~
먹고 싶어하면 지는거야~~ 참아야 하느니라~ 꾹~

결국 유혹을 못뿌리치고 국물 한숟가락~ 국물이 끝내줘요~ㅋㅋㅋ





군산맛집




군산맛집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바지락죽~~~
바지락이 듬뿍들어간 저 멋진 자태~
처음 먹어본 바지락죽인데 맛이 넘~ 깔끔하고
싱싱하고 쫄낏한 바지락의 식감이 정말 환상이었습니다.
식당가기 전에 들런던 시장에서 바지락을 안사고
그냥 온것이 어찌나 후회되던지... ㅜ.ㅜ
엄청 많이 나온 죽을 아까워서 끝까지 다~ 먹었어요. ㅎ




군산맛집


맛있고 싱싱한 바지락을 맛볼수 있는 가격으로 그다지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바지락이 워낙 싱싱해선지 깔끔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뭣보다 해감이 잘되서 쫄깃한 식감을 더 잘 즐길수 있었습니다.

언제고 군산에 가게 되면 꼭 다시 한번 맛보고 싶어요.
담에 가면 코스요리를 함 먹어봐야겠어요. 바지락으로 한상 가득~~ ㅋㅋㅋㅋ